티스토리 뷰
우당탕탕 패밀리에 출연하여 녹슬지 않은 연기력과
전남편 조정웅과 이혼 후 사업가 CEO와 재혼한
안연홍 배우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1. 안연홍은 누구?
이름 : 안연홍
나이 : 47세(1976년 7월 19일)
신체 : 164cm, 48kg
가족 : 아버지 안수만, 어머니 박민선, 남편, 아들 조경성
안연홍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며 아역 배우 출신으로 1985년에 데뷔했고 38년 경력의 베테랑 연기자입니다. 1987년 KBS 대하드라마 토지에서 청소년 시절 서희 역을 맡아 놀라운 연기를 보여주며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이후 2000년 MBC 레전드 시트콤 세 친구에서 안연홍 역을 맡아 코믹한 연기까지 선보여 많은 팬을 형성하였습니다. 안연홍은 현재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결혼 및 출산 이후에 맡은 역할이 대부분 존재감이 크지 않은 경우가 많아 한동안 대중들의 관심에서 잊혀지면서 박한 취급을 받게 됩니다. 그러다 2021년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2에서 진분홍 역을 맡아 소름돋는 연기를 보여줘 시청자들에게 오랜만에 존재감을 뽐냈고 안연홍도 이런 연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특히 극 중에서 하은별에 대한 집착과 광기는 경악스러울 정도입니다.
2. 안연홍 이혼 및 이혼 사유
조정웅과 결혼 전에는 가수 김돈규와 연인 관계였으며 2001년부터 2007년까지 6년 정도 교제했었습니다. 2008년 프로게임단 화승 오즈 감독이었던 조정웅과 결혼했지만 20017년 6월에 이혼합니다. 조정웅은 1977년 출생으로 46세 이며 안연홍보다 한 살 연하이며 대한민국 e스포츠 지도자이며 기업가입니다.
조정웅은 대한민국 e스포츠 업계 1세대 지도자이며 과거 스타크래프트 팀인 화승 오즈의 감독으로 유명했으며 배틀그라운드 팀의 구단 단장 역을 맡아 10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구단을 법인화하여 주식회사 기블리이스포츠를 설립해 대표이사직을 계속 맡았고 2023년 7월에 대표 이사직을 사임하였습니다.
안연홍과 조정웅은 2008년에 결혼했으나 2017년 협의 이혼을 했으며 두 사람은 성격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이혼한 것이라고 합니다. 결혼 5년 만인 2013년에 아들을 출산했으며 아들에 대한 양육권은 안연홍이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조정웅 감독과 결혼한 뒤 첫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SBS 스타부부쇼 자기야에 출연했는데 안연홍을 포함하여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해 행복한 결혼생활을 보여줬던 부부들이 다 이혼한 것을 보고 자기야의 저주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3. 안연홍 재혼 및 남편
2023년 10월 13일 중견기업 CEO와 비공개로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비공개 결혼식이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연예인들과 방송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결혼식 이틀 뒤에는 연기자로서 출연중인 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 촬영장으로 복귀했습니다.
남편은 듬직한 매력을 지녔다고 하며 결혼식 날 안연홍은 반짝이는 드레스를 입고 여전히 변함없는 미모를 뽐냈다고 합니다. 결혼식은 가족과 지인만을 초대해 비공개로 치러졌으나 두 사람의 새 출발을 응원하러 온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안연홍의 아들은 엄마가 배우인 것을 안다고 합니다. 이에 안연홍은 엄마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자랑스러워 했으면 좋겠다고 얘기했으며 그래서 자신이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